UnClear Space

marco daily story

이제와서 '아이폰 13 미니' 구매한 이유 자세히보기
728x90
반응형

2019/02 19

3월 교토&오사카 여행7 - 아라시야마 맛집 하나나 HANANA

금각사에서 버스를 타고 아라시야마로 향했다.가는데 한 40~50분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중간에 데마치마에역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갈아타야 했다. ⎜2018년 3월 9일 코스⎜게스트하우스 코이야 → 금각사 → 아라시야마(하나나,치쿠린,런던북스) → 히로카와(우나기동) → 아자카야 마루마츠 버스정류장 D 구역 방향을 알려주는 표식이 있다. 요 버스시스템은 우리나라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았다.그리고! 우리나라도 구글맵 좀 되면 좋겠다. (뭐 카카오, 네이버 잘 되니까 상관없긴 하지만 ㅎㅎ) 한산한 버스 안버스의 모습은 대만이나 한국이나 되게 비슷하다. 내리고 탈 때는 조금 다르지만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있다. 동네구경하면서 찾아논 맛집으로 고고! 한산한 아라시야마거리~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들어진 차단기..

Travel/Asia 2019.02.26

2019년 설날 풍경

2019년 2월 5일 아침 9시 올 한 해에도 무탈하게 해주세요. 하며 차례를 지낸다. 2019년 설 박가네 차례상.jpg2013년 추석 차례상이랑 비교하면 많이 간소화 된 걸 알 수 있다. 차례는 항상 10분 안에 끝나는 듯. 다 같이 아침식사집은 좁고 가족들은 많아서 두 팀으로 나눠 먹었다. 식사 후 세배 전까지 잠깐 쉬는시간 세배타임 서로 새해의 복을 빌어주고 가족사진을 찍었다. 각이 안나와! 삼각대 출동 이제 다 커버린 동생들 이렇게 다 같이 모일 수 있는 날도 몇 번 안 남았네.. 우리집은 차례 후 오후에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보러 가는데 가기 전 가볍게 놀이마당(?)이 벌어졌다. 한쪽에서는 윷놀이 다른 한쪽에서는 민화 맞추기 놀이(?) ㅋㅋ 가볍게 여흥을 즐기다 서둘러 극장으로 향했다. 그리고..

Life 2019.02.25

2019년 설 전날 저녁식사

음식 가짓수를 줄여서인지 아니면 아침 일찍부터 만들어서인지 저녁 6시가 되기 전에 음식 준비가 끝났다.저녁식사 전 간식도 살겸 엄마,사촌동생과 함께 집 앞 시장으로 향했다. 북적북적 활기찬 시장의 모습 우리집은 설 전날 저녁 항상 동태찌개에 밥을 먹는다. 오랜만에 드라이아이스로 장난질 ㅋㅋ 과일과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까지 먹고 잠자리에 들었다. by Marco

Life 2019.02.24

3월 교토&오사카 여행6 - 금각사

아침이 밝았다.오늘도 이쁘게 준비된 게스트하우스 코이야의 조식⎜2018년 3월 9일 코스⎜게스트하우스 코이야 → 금각사 → 아라시야마(하나나,치쿠린,런던북스) → 히로카와(우나기동) → 아자카야 마루마츠빵을 굽고 커피를 내리고 식사 준비 끝 소박하지만 든든한 아침식사 약간 쌀쌀했던 아침아직 개지 않은 이불을 덮고 정원을 보면서 아침을 먹었다.오늘의 코스를 정하고 11시쯤 밖으로 나섰다. 오늘의 오전 코스는 '금각사'!금각사보다 은각사가 볼게 더 많다 이런 의견들이 많았지만 내가 금각사를 보고 싶었던 이유는 단 하나어렸을 때 정말 즐겨했던 게임인 '대행해시대4'에 일본의 대표 유적지로 나와서이다. ㅋㅋㅋ 구글맵을 보고 버스로 가기로 했다.게스트하우스에서 교토버스 1일권을 구입하고 출발~ 30분정도 가니 '..

Travel/Asia 2019.02.20

3월 교토&오사카 여행5 - 저녁식사로 센다이규탄(우설)과 교자를 먹었다.

이번 교토&오사카 여행의 첫 저녁식사 시간이다. 트립어드바이저나 여행책자를 보고 맛집으로 소문난 곳을 가는 것도 좋지만이 날 저녁은 왠지! 현지인들이 가는 맛집을 우연히(?) 찾아 맛있게 먹고 "나는 참 운이 좋구나~" 하고 껄껄껄 웃는 상황을 겪고 싶었다. 그러나..⎜2018년 3월 8일 코스⎜인천공항 → 간사이공항 → 교토역(동양정,요도바시카메라) → 게스트하우스 코이야 → 기온거리(니시키시장,폰토쵸,호호호야) ...우리나라에서도 그러기 힘든데, 해외에서는 그렇게 우연히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을리가 없었다.결국 비도 오고 1시간 동안 거리를 헤매다, 너무 힘들고 배고파서 일단 고기 그림이 있는 가게가 보이면 들어가기로 하였다. 그러다 눈에 띈 한 가게!이왕이면 특이한 고기 먹어보자 싶어 규탄(우설)..

Travel/Asia 2019.02.17

3월 교토&오사카 여행4 - 기온거리,폰토쵸,호호호자

체크인도 하고 짐도 풀었겠다. 시내 구경도 하고 저녁도 먹을 겸 시조,기온거리 쪽으로 향했다.⎜2018년 3월 8일 코스⎜인천공항 → 간사이공항 → 교토역(동양정,요도바시카메라) → 게스트하우스 코이야 → 시조거리(니시키시장,폰토쵸,호호호자) 주룩주룩 엄청나게 내려대는 비를 뚫고 버스를 타러 정류장으로! 우리 숙소 근처의 정류장 텐진코엔마에 (천신공원앞?) 기다리는동안 버스정류장 근처 신사에서 찰칵~ 버스를 타고 시조거리로 향했다.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버스타는 건 지하철보다 더 긴장된다 ㅋㅋ 교토의 중심 거리인시조, 가라스마도리 주룩주룩 비내리는 시조거리 7월에 왔을 때는 저 거리에서 마츠리 행렬이 있었는데 ㅎㅎ하면서 여기저기 걸어다녔다. 어디갈까 하다가 잠시 비를 피하러 도큐핸즈 교토점을 구경..

Travel/Asia 2019.02.14

3월 교토&오사카 여행3 - 교토버스타기,게스트하우스 코이야

동양정에서 함박스테이크로 배도 채웠겠다.이제 체크인을 하러 숙소인 '게스트하우스 코이야'로 가기로 했다. ⎜2018년 3월 8일 코스⎜인천공항 → 간사이공항 → 교토역(동양정,요도바시카메라) → 게스트하우스 코이야 → 시조거리(니시키시장,폰토쵸,호호호야) 나는 출장 때 묵었을 때 너무 좋았어서 또 가는 거지만 숙소의 위치가 썩 좋지는 않아서 처음 가는 사람은 헷갈릴 수도 있다 ㅎㅎ ❖교토역 버스 티켓 센터일단 버스티켓을 끊으러 버스티켓센터로 향했다.교토타워방향으로 나오면 바로 보인다. 들어가면 뭔가 운전면허학원같은 느낌의 카운터가 있다. '1day bus pass' 2장 구입~ 교토 버스 1day 패스(500엔)2~3번만 타면 본적이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곳을 다닌다면 추천~교토의 주요 관광지는 거의 다..

Travel/Asia 2019.02.13
728x90
반응형